국내 최초로 국산 참나무를 사용한 실내용 인테리어 음향패널 '어쿠보드(Acuwboard)'를 직접 생산하는 친환경 목재 전문기업 ㈜우참이 오는 7월 31일(수)부터 8월 3일(토)까지 삼성동 코엑스(KOEX)에서 열리는 '2024 코리아 빌드' 박람회에 참가한다.
이번 박람회에서 (주)우참은 최근에 특허 등록된 친환경 디자인 흡음용 음향패널 '어쿠보드(Acuwboard)'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남양재 F/J 한치 각재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. 또한, 수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.
'어쿠보드(Acuwboard)'는 100% 강원도산 참나무와 전남지역 편백나무 원목을 원료로 사용하여 친환경 PET에 부착된 원목 내부 성형기술로 단위면적당 소음 흡음율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이다. 이 기술은 특허를 받아 KWood로 지정받고 조달청 나라장터 판매를 준비 중이다.
(주)우참은 천연 하드우드 목재를 접목시킨 기능성 음향패널, 원목 데크, 천연 코르크 그래뉼(칩) 등 다양한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 및 수입, 수출하는 기업이다. 그중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일 'Acuwboard'는 우수한 흡음성, 항균 탈취, 방염 기능을 갖춘 친환경 실내 마감재로, 다양한 패턴과 빠르고 편리한 시공성(일반제품 시공비 대비 80%이상 절약), 원형기둥에 설치 가능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.
우리 참나무 관계자는 "어쿠보드는 생활 소음을 방지하고 우리 삶의 공간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"이라며 "이번 박람회를 통해 내구성과 상품성이 우수한 우참의 친환경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"고 밝혔다.
이번 '2024 코리아 빌드' 박람회에서 (주)우참의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.
출처 : 한국목재신문(https://www.woodkorea.co.kr)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